무조건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 3B 광고

광고계의 흥행 보증 수표. 무조건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 3B에 대해 알아봅시다.

광고 성공 방법
시청자의 눈길을 짧은 시간만에 사로잡아 흥미와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선 다양한 방법이 동원됩니다. 그 중에서 광고에 사용되는 소재가 가장 중요한데요.
3B는 웬만해서는 실패할 일 없다는 3가지 광고 소재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3B 광고 키워드는?
Beast (동물) / Beauty (미인) / Baby (아기)

이 3B는 "광고 불변의 법칙"의 저자인 데이비드 오길비가 사람들에게 가장 흥미를 느끼는 사진이 무엇인지 묻는 설문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처음 등장한 마케팅 이론 중 하나 입니다.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사람들은 감동적인 아기 및 동물사진 그리고 아름다운 여성에 대한 소재에  가장 많은 흥미를 느꼇다고 합니다. 

물론 이 3B가 무조건적인 흥행 보증수표라고 할 순 없겠지만 대중들이 보편적으로 관심있어 하는 미인/아기/동물을 광고의 소재로 사용함으로써 1차적인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는 확실히 좋은 소재이긴 합니다.

딱히 광고 소재로 활용 할 좋은 아이디어가 없을 때 3B 중 하나를 사용하면 일단 중간은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3B 법칙을 활용한 다양한 광고, 마케팅 사례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post_ads]


3B의 법칙
 Beast (동물)

쉐보레 광고 - 개(강아지)

2014년에 쉐보레가 들고 온 이 광고는 잔잔한 감동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강렬한 메세지를 남겼습니다. 인생의 동반자로써 개(강아지) 만큼 잘 어울리는 동물이 있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쉐보레는 개를 브랜드와 매칭시켜 인생의 든든한 동반자로써 언제나 함께하고 있음을 어필합니다. 독특하게도 시간 역순으로 짜여져 있는 스토리 텔링은 묘한 감동을 불러일으키는데 큰 역활을 합니다.



태국의 천장재 광고 - 도마뱀

2007년 칸 국제 광고제에서 은상을 수상한 이 광고는, 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도마뱀을 광고 소재로 활용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접근하였고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재미있는 스토리 텔링을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만한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내용 역시 아주 단순하지만 무엇을 전달하고자 하는지 아주 명확하게 나타낸 훌륭한 광고입니다.


체다치즈 광고 - 쥐

이 광고는 치즈하면 생각나는 동물인 쥐를 활용한 광고입니다. 기승전결이 아주 뚜렷한 이 광고는 체다치즈는 맛있으며 먹으면 건강해질 수 있다는 점을 쉽고 간결하게 전달합니다.



Baby (아기)

KBS의 예능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흥행 덕분인지 유독 아이들을 앞새운 광고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때문에 광고 섭외 1순위로 추사랑, 삼둥이 등의 꼬마 스타들이 떠올랐죠. 따라서 이 3B가 Beast / Beauty / Baby가 아니라 Baby / Baby / Baby로 바뀌었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서울우유 - 추사랑

육아 예능 붐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사랑이의 광고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가미를 뿜내며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맥도날드 - 울다가 웃는 아기

맥도날드의 유명한 이 광고, 기억하시는 분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Baby를 활용한 대표적인 광고 중에 하나라서 가져와 봤습니다.
울다가 웃는 아기를 보여주며 시선을 끈 뒤, 맥도날드 로고를 보여줌으로써 우는 아이도 울음을 그치게 하는 브랜드라는 짧고 강렬한 인상을 심어준 훌륭한 광고입니다.


[post_ads_2]

Beauty (미인)

미인을 싫어할 사람은 아마 없을 겁니다. 미인이 등장하는 광고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백옥같은 피부를 과시하는 화장품 광고가 떠오르거나 별들의 전쟁이라고 불리는 소주광고가 떠오릅니다. 특히 소주광고는 그 해에 누가 가장 핫한 미인이였는지 알 수 있는 계보도라고 불리울 정도죠.  

처음처럼 - 신민아



게임광고 - 김희선

최근에는 게임업계에서도 3B 중 Beauty를 활용한 광고가 많이 등장하는데요. 게임이란 시장 자체가 아무래도 남성사용자가 여성사용자보다 압도적으로 많다보니 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미녀를 앞새워 광고를 합니다. 





3B를 활용한 마케팅 소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1차 광고로써 마땅히 활용할 광고 소재가 없을 시 최소 평균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3B. 우선적으로 고려해 볼 만한 훌륭한 광고 소재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COMMENTS

나는 아직 살아있다.

이름

마케팅 용어,4,생존 꿀팁,9,생존 마케팅,9,엑셀,1,역사,6,영어,2,캄보디아,50,캄보디아 비자,3,캄보디아 스타트업,1,Document,8,Market Research,11,Tip,20,Travel,14,Work,6,
ltr
item
생존 전략: 무조건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 3B 광고
무조건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 3B 광고
광고계의 흥행 보증 수표. 무조건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 3B에 대해 알아봅시다.
https://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j8z8sM148WPxyYRjOnoPyqCZTv7xKyZTqlcgiewM8KlVOLJi2PfnfP-DDSJ32yF_vOUpxO_BXZGvrq6jLy8G2Bub5piOXIACIiAx8UIiPetijqVOfYgnmFqPjl0pdY4p5mNDWYQjL7aO4/s640/%25EC%258D%25B8%25EB%2584%25A4%25EC%259D%25BC.png
https://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j8z8sM148WPxyYRjOnoPyqCZTv7xKyZTqlcgiewM8KlVOLJi2PfnfP-DDSJ32yF_vOUpxO_BXZGvrq6jLy8G2Bub5piOXIACIiAx8UIiPetijqVOfYgnmFqPjl0pdY4p5mNDWYQjL7aO4/s72-c/%25EC%258D%25B8%25EB%2584%25A4%25EC%259D%25BC.png
생존 전략
https://survivalbloger.blogspot.com/2019/06/3B-marketing.html
https://survivalbloger.blogspot.com/
https://survivalbloger.blogspot.com/
https://survivalbloger.blogspot.com/2019/06/3B-marketing.html
true
5555019560993928543
UTF-8
Loaded All Posts Not found any posts VIEW ALL Readmore Reply Cancel reply Delete By Home PAGES POSTS View All RECOMMENDED FOR YOU LABEL ARCHIVE SEARCH ALL POSTS Not found any post match with your request Back Home Sunday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Sun Mon Tue Wed Thu Fri Sat January February March April May June July August September October November December Jan Feb Mar Apr May Jun Jul Aug Sep Oct Nov Dec just now 1 minute ago $$1$$ minutes ago 1 hour ago $$1$$ hours ago Yesterday $$1$$ days ago $$1$$ weeks ago more than 5 weeks ago Followers Follow THIS PREMIUM CONTENT IS LOCKED STEP 1: Share to a social network STEP 2: Click the link on your social network Copy All Code Select All Code All codes were copied to your clipboard Can not copy the codes / texts, please press [CTRL]+[C] (or CMD+C with Mac) to copy